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과 걷기 좋은 제주』성산 '광치기 해변'

Pet Friendly제주/반려견 동반 여행지

by 퍼피리브 2021. 4. 10. 11:04

본문

728x90

성산 일출봉이 한 눈에


반려견과 꿈꾸는 여행 '퍼피리브' 입니다.

제주하면 바로 떠오르는 건 아무래도 바다겠죠?. ^^  섬이다 보니 사면이 바다 고 해변도 많습니다.
제주의 모든 해변이 반려견과 입장이 가능하지는 않지만 사실 제주의 해변은 목줄만 하면 해변 어디든 가볍게 거닐 수 있습니다.  

광치기해변 과 성산일출봉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된 성산 일출봉과 아주 가까이 있는 광치기 해변은 사실 물 때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물이 빠지고 나면 갯바위가 보이고 물이 차면 모래사장 만 보일 수 있는데..  저마다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물이 어느정도 찬 상태의 광치기해변
광치기해변에 승마체험하는 곳이 있네요..

몇 년 전에는 없었던 승마체험하는 곳이 생겼네요..  모래사장에서 타는 승마라.. 시림은 낭만적이긴 하지만 말이 많이 힘들 것 같아서 사실 썩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728x90

위에도 언급 했듯이 광치기 해변은 바닷물이 빠지면 갯바위들이 많이 드러나는데요.. 제가 갔을대는 물이 다 들어와있는 상태라 갯바위들은 보이지 않았어요..

퀵보드가 왜 여기에..

제가 7,8년 전쯤인가 잘 알려지지 않은  물회집에 갔던 적이 있었는데요..  위치가 광치기 해변가 끝에 때쯤 있었습니다.  지금도 있긴 하지만 주인이 바뀌었더라고요.. (백기해녀의집)
그때 인상적으로 보았던 장면이 물이 빠지면 해녀 분들이 이곳 광치기 해변에서 바다로 들어가 물질을 하여 각종 해산물을 건져 올리는 걸 봤습니다.   

옷을 갈아입으신  해녀 신가?  

그때 그 몰 횟집에서 그 해산물을 받아서 직접 요리를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생선은 들어가지 않고.  해삼과 멍게 만 가지고 물회를 맛보았는데.. 그 맛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성산 일출봉은 반려견과 동반하여 갈수 없으니.. 제일 제주스러운 해변인 광치기 해변에서 모래 밟으며  반려견과 걷는 것도 큰 추억이 될 것입니다. ^^

 

광치기해변 에서 바라본 성산일출봉


**반려견 동반 정보 **​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모두 입장 가능
*리드줄은 자동줄 보단 고정줄로 하기 바랍니다.
*배변봉투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펫 티켓은 꼭 지켜야겠죠! 
*해변에서는 목줄을 꼭 해주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