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과 걷기 좋은 "경주 월정교" & 컴백 퍼피리브!

Pet Friendly 영남

by 퍼피리브 2021. 3. 1. 21:16

본문

728x90

반려견과 꿈꾸는 여행 '퍼피리브' 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러고 보니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지난 1월 18일에 약 일주일간 강원도 강릉, 속초, 양양을 거쳐 부산, 경주, 포항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사진 정리도 하고  그동안 의뢰받은 글을 시리즈로 연재하느라 블로그를 소홀히 했습니다. 

어떻게든 올리려고 했는데 연재하면서 너무 힘들었어요ㅜㅜ     4월부터 제가 쓴 글들을 올려준다고 하니 그때 링크 걸게요^^ 물론 반려견 여행 관련 정보 이긴 하지만 그냥 여행으로 가시는 분들에게도 꿀팁 일듯 합니다. ^^

 

이제부터는 지난 1월 다녀온 지역과 제주도를 적절히 섞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오늘은 경주권역에 있는 장소 중 경주시 교동에 위치한 "월정교"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간략히 월정교에 대해 소개해 드리자면  통일신라시대에 지어졌던 교량인데 조선시대에 유실된 것을 2018년도 4월에 복원하여 준공되었습니다.

 

아마 2018년도 이전에 경주를 방문했던 분 들이라면 완공된 월정교는 못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낮에 본 월정교. 

사진을 찍은 시간이 조명이 켜지기 직전이라 약간 황량하게 보일 수 있지만 오히려 전 야간보다는 이사진이 더욱 운치 있더라고요.. 마치 저도 신라시대에 와 있다는 느낌을 받아 더 좋았습니다.

 


 

조명이 켜질때 까지 기다려 보았습니다.

 

야간에 본 월정교

야간도 꽤 멋지지요?  ^^  야간에 찍은 사진은 잘 나온 몇컷만 골라서 넣다보니 양은 그리 많지 않더라도 너그러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월정교에서 잘 아시는 황리단길 까지 도보로도 갈 수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1.3Km)  월정교 를 배경으로 인생 샷 찍고 경주의 대표 거리인 황리단 길로 천천히 걸어가 보는 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월정교 주변은 반려견과 걷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으나 월정교 내부는 반려동물 입장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하여 가시든 아니면 그냥 여행만 가시든 경주에 가면 꼭 한번 들러보지기 바랍니다.  낮은 낮대로, 밤에는 밤대로 멋지고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다음회 에는 빛누리 정원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반려견 동반 정보]

휴무일 없음 (09:00 ~ 22:00)

월정교 내부는 반려동물 입장이 금지

주차장 (무료)

공용화장실 있음

입장료 없음

* 목줄을 포함하여 기본 페티켓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반려견과 함께 황리단길 까지 걷는 코스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