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 동반 제주카페』추억이 묻어 나는 제주 '명월국민학교'

Pet Friendly제주/반려견 동반 카페

by 퍼피리브 2021. 3. 18. 19:46

본문

728x90

뒤돌아보면 늘

아쉬움이 남았던 학창시절
그리운 친구들과 함께했던 추억놀이들...
다음에도 우리 따뜻한 마음으로 만나요.


추억감성 뿜뿜 (실제 들어가는 입구는 따로 있어요

반려견과 꿈꾸는 여행 '퍼피리브'입니다.

 

오늘 리뷰는 제주 한림에 위치한 명월국민학교 입니다. 

이곳은 옛날 폐교를 카페로 멋지게 탈바꿈한 추억의 장소 이기도 한데요..  제가 여기를 답사로 한번 반려견을 데리고 한번.. 두번 방문 했던 장소라 나름 익숙 한 곳 입니다. ^^

 

강산이

지금의 '초등학교' 란 명칭 은 옛날에는 '국민학교' 로 쓰였습니다.  40,50대 분들은 아마 추억속의 이름 일 겁니다. 

여기를 가보기 전에 과연 옛날 학교를 어떻게 카페로 꾸몄 을까... 라는 궁금증이 많았습니다.  사실 좀 반신반의 했거든요..

노랑 화살표 안내판

입구에 들어서니 넓직한 운동장이 펼쳐 집니다.  옜날에는 잔디 운동장이 아니었을텐데.. 조금 가꾸었나..?

야외지만 목줄은 꼭 해야 합니다.  반려견만을 위한 운동장이 아니여서..

두녀석과 운동장에서 지칠때까지 놀아 주다가 제가 먼저 지쳤습니다. ㅜㅜ  날씨는 흐렸지만 습도가 높아서 조금만 움직이니 땀이 나네요.. ^^

학교 뒤쪽으로 돌아가니 테이블탁자가 있어 앉아서 조금 쉬었습니다. ㅎㅎ

학교 뒷마당
혀가 아주 많이 나왔습니다.ㅎㅎ  힘들다는 얘기죠.. 

뒷마당에서 쉬다가 옆으로 돌아보니 경치가 참 좋네요~~

몰랐는데 여기  지대가 조금 높은 모양 입니다.  주택들 이 보이고 그뒤로 멀리 바다가 멋집니다..

명월 초등학교에서 바라본 전경

조금더 산책을 하고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명월국민학교는 아쉽게도 내부는 반려견 이 입장이 안됩니다.  안거나 케이지에 넣어서는 잠깐은 가능 하지만 그냥 데리고 들어가지는 못하니 꼭 참고하세요..!  대신 넓은 운동장이 있으니 같이 놀아주면 됩니다.!  아마 우리 강아지들은 운동장을 더 종아라 할겁니다.   물론 사람은 힘들겠지만.. 

어디다 표시를 할까!!


추억소환 그리고 감성충만

 

안으로 들어가니 긴 나무복도가 옛시절 생각이 훅! 하고 소환 됩니다. ^^

복도 한켠 창문쪽 으로 1인 테이블도 만들어져 있고,  반 이름도 재밌네요   커피반,  갤러리반..

옛날 학교복도는 모두 나무였어요~
우드 스타일
그때 그 감성으로 복원을 잘한듯 합니다.

예전 국민학교는 교실 입구문이 여닫이 였었어요..  "드르륵" 하고 문이 열리면  선생님 이 오신줄 알고 자리에 후다닥 앉았던 기억이 납니다. ^^

포토존이 있네요 .. 복도 끝에 예쁘게 꾸며놨는데 요렇게 살린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복도 포토존

이제부터 각 교실로 가보겠습니다 (랜선투어)

갤러리반 & 커피반
갤러리반
커피반
추억 돋는 포스터와 옛날소품들

입구에 등하교 시간이 써져 있어요.  11시 등교 19시 하교 ㅎㅎ

글 머리에 있던 파라문 은 실제 학교안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아니고  요기 밑에 사진이 실제 입구 입니다.~~

카페 입구

명월국민학교 에서 약 30~40분간 정도 시간을 보내고 나오느길에 상주견이 있는 울타리로 가보았습니다.

명월이 지킴이 라는 별칭이 있네요..

이름은 월이(골든리트리버 ♀),순이(보더콜리♀) 진이(폭스하운드 믹스 ♀), 명이(골든리트리버♀) 그런데 오늘은 두마리 밖에 안보이네요.

명월이 지킴이들 (한마리는 자고 있어요)
출처:명월국민학교 인스타그램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은 추억 여행이 되셨으리라 생각 합니다.   요즘 초등학교 건물들도 멋지지만 옛날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국민학교 건물을 보니 뭔가  시간여행 한 듯한 기분 이네요..

 코로나로 여행이  힘드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추억과 힐링이 되었던 시간이길 바래 봅니다 ^^

 

주소 : 제주시 한림읍 명월로 48 
주메뉴 : 명월차, 커피, 라떼, 에이드, 쥬스 각종 군것질거리
영업시간 : 11:30 ~ 19:00 (라스트오더 18:30/ 휴무일 없음)
주차장 : 15대 

** 반려견 동반 정보 **
-소형견,중형견,대형견 가능 (실외만)
- 반려견은 실외만 가능
- 실내는 주문시에 만 잠깐 입장이 가능 합니다.
- 별도의 강아지 메뉴 나 간식은 없습니다
-운종장에서는 다른 반려견 들과 싸우지 않도록 목줄은 꼭 해주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